본문 바로가기
HOME 로그인 우송대학교

로고

수강신청 및 등록

수강신청 안내

※ 수강신청에 관한 세부사항은 본교 학칙 및 규정에 따른다.

수강신청에 관한 규정
수강신청 방법
  • 온라인(대학정보시스템) 신청
    매 학기 시작 전 소정기일 내에 소속학부에서 교육과정표를 참고하여 지도교수 및 학부장의 수강지도를 받아 대학정보시스템(http://info.wsu.ac.kr) 에 본인이 이수하고자 하는 교과목을 신청한다.
  • 수강신청 절차 : 붙임문서 매뉴얼 참조.
  • 온라인 수강신청 방법 매뉴얼
  • 수강신청 시기는 매학기 개강 1~2개월 전(학기말 수강신청 공지 참조)
  • 종합정보시스템 바로가기
재수강
  • 이미 이수한 교과목의 성적이 C+ ~ F일 경우 이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재수강할 수 있다.
    ※ 단 재수강과목의 성적은 B+ 이하로함.
입학년도별 수강신청 학점의 범위
학기, 구분, 입학년도별 수강신청 학점 범위를 제공하는 표
학기 구분 입학년도별 수강신청 학점 범위
2019년 포함
이후 입학생
2018년 2017년 2016년 2015년 2014년 포함
이전 입학생
1·2학기 최대가능 18학점 18학점 18학점 18학점 18학점 18학점
최소 9학점 9학점 9학점 9학점 9학점 9학점
여름·겨울학기 최대가능 3학점 4학점 4학점 4학점 5학점 6학점
최소 - 2학점 2학점 2학점 3학점 3학점
기타 성적우수자
(2학점 추가 신청)
직전학기(1·2학기)
평점평균이 4.15이상자

※ 성적우수자 추가 2학점은 1·2학기에만 신청 가능 함.
※ 졸업최종학기는 1학점 이상 18학점이내 범위 신청.

수강신청 교과목의 철회
  • 수강중인 교과목을 이수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수업일수 2/3선 이내에 학부장의 승인을 얻어 최소수강학점(최종학기는 최소 1과목)을 제외한 학점에 대하여 철회신청을 할 수 있다.
  • 수강신청 교과목을 철회한 경우에는 다른 교과목으로 대체 신청할 수 없으며 납입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아니한다.
등록안내
등록금징수규정
복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매학기 등록금 납부기간 :   개강 1주일 전(납부가능 시간 : 09:00~17:00)
  • 매학기 등록금 납부방법 :  하나은행 가상계좌 송금 또는 은행방문 수납(고지서 확인)
  • 고지서 확인 방법 :  개강 : 3주 전부터 고지서출력 가능
  • 분할납부 신청 시간 :  개강 2주 전 신청 가능(월요일~금요일 5일간 분납신청)
  • 분할납부 신청 방법 :  개강 2주 전 신청 가능(월요일~금요일 5일간 분납신청)
  • 고지서 확인 방법 :   대학홈페이지 → 대학정보시스템 로그인 → 등록 → 등록관리 → 분납신청

    ※ 분할납부 신청은 해당기간이 아니면 분납신청을 받지 않음.

등록관련 자세한 일정은 매학기 수강신청기간에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되며, 일정은 학사운영에 따라 다소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 총무과(등록금 및 보훈장학) 042-630-9656, 9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