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로그인 우송대학교

로고

공지사항 및 소식지

공지사항

2025학년도 여름학기 출석인정(공결) 처리 안내

작성일 : 2025.06.19 | 조회수 : 14

2025년 출석인정 승인 처리와 관련하여 주요 중점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 하오니 학생들은 부주의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관련근거 : 성적평가 및 처리규정

 

2. 출석인정 승인 요청 시 주의사항

    ① 대학정보시스템에서 신청서 및 근거서류 파일을 업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DF, 한글, JPG 등 모든 파일형식 가능)

        - 저화질 또는 내용 식별이 어려워 신청서 및 근거서류 확인이 불가한 경우 출석인정 처리 불가능

     신청서(출석인정 요청서결석 사유별 내역서), 근거서류는 필수 구비서류이므로 누락될 시 출석인정처리가 불가합니다.

     출석인정 신청은 기간 외 신청이 절대 불가하오니 신청기간을 필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기 중 공결신청 기간은 공결사유 발생일(또는 마지막일)로부터 일주일이내 신청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학기 마지막 주에는 당일 또는 익일까지로 함.)

 

3. 엄정한 출결관리를 위한 성적평가 및 처리규정 제94항에 따라 대리출석 및 부정출석(편법을 이용한 공결처리등으로 인하여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4항 규정 내용]         

    학생이 대리출석 및 출결처리 후 수업 미참여편법을 이용한 공결처리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출석을 진행한 경우 학칙 제54조에 근거하여 학부()단위의 심의를 거쳐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분할 수 있다.

    1) 1 : 해당 각 수업시간을 결석으로 처리함.

    2) 2회 이상 : 당해학기 해당과목의 출석점수를 0점으로 처리함.


4. 기타 출석인정 관련 세부사항은 소속학과 사무실로 문의 바랍니다.

 

 

2025.06.19

우송대학교

교무처